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입시정보

고객센터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강좌 및 플레이어 문의
031.719.3433
입학상담전화
02.6959.1558

컨텐츠 내용

  1. 입시정보
  2. 영재들의 이야기

영재들의 이야기

영재들의 이야기 조회 페이지
[강의후기 : 종합과목 (타무라 료)] 김태환 학생 영인 / 2024.01.15

 

 


" 타무라 선생님과의 수업은 대성공으로 짧은 시간 만에 190점대의 고지를 밟게 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영인에듀에서 타무라 료 선생님께 종합과목을 8개월 동안 배운 김태환이라고 합니다. 

 

 제가 일본 입시를 시작하면서 가장 고민이 많았던 것은 종합과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종합과목에서 배우는 내용들은 한국 입시 시절 이과였던 저에게는 접하지 못했던 내용들이었습니다. 경험 삼아 보았던 첫 EJU시험에서 종합과목 90점이라는 상당히 낮은 성적을 받고 체계적으로 잡힌 시스템과 관리 밑에서 기존의 방법을 버리고 새로운 공부법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타무라 선생님의 수업 듣게 되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타무라 선생님과의 수업은 대성공으로 짧은 시간 만에 190점대의 고지를 밟게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실력을 끌어올리고 원하는 점수를 얻게 된 비결은 크게 3가지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첫번째,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편성된 수업들과 구성. 두번째, 선생님의 명확한 피드백.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세번째, 믿고 신뢰 할 수 있는 타무라 선생님입니다. 앞서 말한 저의 비결을 이해하기 쉽게 더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편성된 수업을 그저 따르기만 하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 종합과목을 공부 할 때 가장 힘든 것이 정치, 경제, 역사 등으로 나뉘어지는 종합과목을 어떤 순서로 어떻게 접근하고 공부할 것인지 계획을 짜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타무라 선생님의 수업의 장점으로는 확고하게 검증된 신뢰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구축되어 있는 것 입니다. 지리 수업을 시작으로 정치, 경제, 역사, 현대사회 순으로 짜여진 수업은 배우는 순서에도 다 이유가 있게 짜여져 있음을 공부하면서 많이 느꼈습니다. 수업을 다 들은 학생의 입장으로, 처음 시작이 굉장히 막막하다고 생각되었던 종합과목이 그저 꾸준히 따르기만 하면 되는 수업으로 인식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또 지금까지의 기출 문제를 분석, 최신 정보들과 자료들까지 반영된 교과서를 필두로 타무라 선생님의 교과서 만으로 공부하여 고득점을 얻어낸 학생으로써 수업의 구성과 마찬가지로 강의 안의 내용 역시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두번째로는, 선생님의 명확한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부 할 때 역시 중요한 것은 자신이 하고 있는 공부법이 자신과 맞는지, 올바른 길인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타무라 선생님의 수업에서는 하나의 과목이 끝날 때마다 자신의 실력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가 존재하며 자신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선생님께 정확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업 도중에 알려주시는 과목 마다의 공부 팁, 예를 들면 타무라 선생님 수업의 암호라고 불리는 암기 팁들 그 외에도 올바른 오답노트 작성 방법 등을 알려주셔서 학생이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개념 수업을 들은 이후에 수강했던 문제풀이 반에서도 학생들의 기출 문제 성적을 개 개인별로 그래프화 시켜서 학생들의 성장 정도를 같이 체크해주시고 틀린 문제도 유형 별로 나누어서 학생들이 본인의 약한 부분을 인지하고 보완 할 수 있게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해 주셨습니다. 수업에서 제공되는 해설 프린트도 답의 근거뿐 만 아니라 오답에 대한 해설과 추가로 공부할 수 있는 내용들까지 있어서 고득점을 바라 보고 깊이 있는 공부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도 손색 없다고 생각됩니다. 또 시험 직전에는 선생님께서 기출문제를 직접 분석해서 만드신 데이터를 이용한 예상문제를 시험장과 같은 환경에서 풀어보며 시험 직전까지 실력을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예상문제들은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고, 타무라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고 봤던 두 시험에서 강조해주신 내용들이 모두 나와서 더욱더 선생님을 믿고 의지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세번째로는, 가장 중요한 믿고 신뢰 할 수 있는 타무라 선생님입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선생님의 교과서, 수업 구성과 내용이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공부를 계속하면서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였지만 어느 순간 자신의 실력으로 쌓여 있는 수업의 내용들을 보며 선생님과 공부 방법에 대한 신뢰와 확신을 가지게 되고 이어가 자신의 실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이어진다고 생각됩니다. 본인을 믿고,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을 신뢰하고 따른다면 힘든 공부를 계속해서 지속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마지막까지 선생님을 믿고 공부한 결과 실력과 점수 모두 만족스럽게 끌어 올릴 수 있었다고 장담합니다.

 

 수강 후기를 장황하게 쓴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마치는 말로 가장 강조하고 싶은 점은 저의 일본 입시 성공을 이끌어 주셨던 타무라 선생님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그 누구라도 선생님과 함께라면 힘든 싸움인 종합과목을 타파해 나갈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타무라 선생님과 함께 종합과목의 길을 걸어가길 희망합니다. 긴 후기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