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lnb영역

입시정보

고객센터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강좌 및 플레이어 문의
031.719.3433
입학상담전화
02.6959.1558

컨텐츠 내용

  1. 입시정보
  2. 영재들의 이야기

영재들의 이야기

영재들의 이야기 조회 페이지
[강의후기 : 종합과목 (타무라 료)] 문도현 학생 영인 / 2024.01.15

 

 

 

" 저는 이과로 한국입시를 준비했었기 때문에 사회탐구를 접해본 적이 한번도 없었지만

 

타무라 선생님 덕분에 180점이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타무라 료 선생님의 종합과목 개념반부터 문풀반까지 수강한 문도현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과로 한국입시를 준비했었기 떄문에 사회탐구를 접해본 적이 한번도 없었지만 타무라 선생님 덕분에 180점이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종합과목에서 독학이나 다른 학원이 아닌 타무라 선생님을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일본에서 일본인 입시를 경험하신 분

이것이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냐면 종합과목은 일본센터시험 사회과목의 축소판이기 때문입니다. 일본과 한국의 교육과정은 다르기 때문에 일본 교육과정을 직접 경험하신 선생님께 배우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최근 종합과목은 어려운 일본어로 출제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동시에 일본어 선생님이시기도 한 타무라 선생님의 피드백이 필수적입니다.

 

둘째, 직접 집필하신 자세한 교과서

앞서 언급한 것 처럼 일본 교육과정을 기반해 직접 집필하신 교과서는 시험에 출제되는 개념이 빠짐없이 수록되어 있고 고득점 팁” 이라는 심화개념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다른 교과서와 다르게 사진이나 그림자료가 풍부하고 가독성이 매우 좋으며 무엇을 우선적으로 공부해야 하는지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런 풍부한 자료는 독학으로는 접하기가 어렵습니다.

 

셋째개념반부터 문제풀이반 까지의 체계적인 커리큘럼

4달 반동안의 지리, 정치, 경제, 세계사, 현대사회 개념반이 끝나면 기출문제반을 시작하게 되는데근 10년간의 기출문제와 빈칸 문제등 방대한 양의 자료를 가지고 계십니다. 매주 1회씩 문제를 풀어오면 채점하고 학생 개개인별로 점수추이를 작성하셔서 피드백 해 주십니다해답지에는 전 문항 교과서 어느 페이지에서 나왔는지 적어 주시고 해설지에는 부가적인 개념을 더 적어 주시고 수업 때 설명 해 주십니다. 10년간의 기출문제를 분석하셔서 어느 파트에서 얼마나 나오는지 다 파악하고 계시고 이를 기반해 직접 만드신 모의고사는 매년 상당부분 적중합니다올해 시험도 마찬가지로 상당 수 적중하였습니다.

 

넷째데일리 테스트와 주입식이 아닌 수업방식

개념반의 경우 수업이 끝나기 전 그날 배운 개념을 실제 기출로 테스트를 봅니다이 방법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실제 기출이 어떤 스타일과 어떤 개념이 빈출 되는지를 바로 알 수 있고 이는 다시 복습하는 것에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개념을 다 듣고 문제를 처음 접하는 보통의 방식보다 훨씩 효율적입니다. 매 수업마다 보는 데일리 테스트와 월말에 보는 기말시험을 평소에 꾸준히 오답노트를 하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주입식이 수업방식이 아니라 소통형 수업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 개념은 그때 그때 피드백이 가능한 것 또한 장점입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로 타무라 선생님의 종합과목 커리큘럼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종합과목은 일본어을 못해도 일찍 시작하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강의후기 : 종합과목 (타무라 료)] 김태환 학생

 
2024.01.15